4천133억 원 규모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설계안 공모 시작
사상구의 랜드마크가 될 부산시 서부산 행정복합타운(부산시 제2청사) 설계 공모가 시작됐다.
사상구의 랜드마크가 될 부산시 서부산 행정복합타운(부산시 제2청사) 설계 공모가 시작됐다.
사상구는 통학로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사상구 대표 문화·여가 공간으로 조성될 ‘엄궁유수지 복합문화체육센터’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사상구가 사하구와 공동으로 서부산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국제화특구를 추진한다.
사상구가 부산에서 처음으로 구립 치매전담요양원〈조감도〉 건립을 추진한다.
서부산을 대표하는 가족공원인 사상공원이 올여름 방문객들을 위해 바운싱 돔(뜀동산) 그늘막 설치를 비롯해 바닥분수 운영, 수국정원 등을 단장하며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한다.
5월부터 어린이집 급·간식비 보조금이 인상됐다. 사상구는 어린이집 영유아 1인당 급·간식비 보조금을 5월부터 인상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벗고 나선 샘물교회 김병수 담임목사가 2023년 부산시 모범선행시민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5월 13일 오후 6시 45분. 모라동 모산초등학교 입구 도로가에는 때아닌 노란색 전통의상을 차려입고 절도 있게 전통악기를 연주하는 취타대 행렬이 이어졌다.
부산시가 전세 사기 예방과 피해 지원을 돕기 위해 ‘전세피해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사상구는 태풍·홍수·호우·강풍·대설·지진 등 자연 재난으로부터 구민들의 재산을 보호하고 신속한 피해 보상을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를 추진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서부검진센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1일∼7월 31일까지 ‘국가유공자·보훈가족 등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사상구는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지원 신청을 받는다.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시각·청각·지체·뇌 병변 등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등
한국해양소년단부산연맹은 5∼10월 매주 수∼일요일 삼락수상레포츠타운(삼락생태공원 내)에서 지역별 특화 해양레포츠육성사업 일환으로 카약무료체험 행사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