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빗물저장시설로 상습 침수 막는다
사상구는 ‘사상구청교차로 일원 우수저류시설 설치 사업’이 행정안전부 2025년 신규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533억 원(국·시비)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상구는 ‘사상구청교차로 일원 우수저류시설 설치 사업’이 행정안전부 2025년 신규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533억 원(국·시비)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4월 10일 실시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사상구 선거구)에서 국민의힘 김대식(61) 후보가 당선됐다.
주례동 백양대로와 가야대로를 잇는 주례 왕굴다리 일원에 교통약자의 보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옥외 승강기(엘리베이터)〈사진〉가 개통됐다.
사상구의 대표 전통시장인 모라전통시장이 대대적인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확 달라졌다. 사상구는 시·구비 13억 8천여 만 원을 투입해 추진한 ‘모라전통시장 아케이드 제작·설치 사업’〈사진〉을 지난 3월 완료했다.
지역 주민의 염원이자 오랜 숙원사업이던 경부선 철도 지하화 사업을 돕기 위한 민·관·학·연 협의체가 출범했다.
부산 제1호 지방정원인 삼락생태공원이 ‘부산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착한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 60곳이 선정됐다.
괘법동 우먼라이브러리(이마트 앞 잔디광장 위치)가 주말마다 교육 공간으로 변신한다. 사상구는 4월∼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우먼라이브러리에서 관내 초·중·고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상구가 4월∼11월까지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상구보건소는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친다.
사상구는 4월부터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주택과 소규모 상가에 대해 침수 방지시설(물막이판)〈사진〉 설치를 지원한다.
사상구는 개별공시지가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신속하게 알리는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사상구는 주민건강 보호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1급 발암물질인 노후 석면 슬레이트지붕의 철거·처리 및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상구는 2024년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서 공모 선정된 ‘탄탄 일자리채움 대체인력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상구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상문화예술인협회(회장 배기현)는 오는 6월 3일∼6월 14일 사상구청 1층 사상갤러리에서 제8회 삼락전을 개최한다.
민방위 집합교육(1∼2년차 대원) 안내 | ▷ 교육대상: 1∼2년차 지역·직장 민방위
사상소식 종이신문
바로보기